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이야기/분양 정보

2022년 8월 셋째주 전국 아파트분양,아파트청약일정, 분양가(ft. 청약홈)

by 머니블루 2022. 8. 8.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약홈에 발표된 2022년 8월 셋째주 분양하는 전국 아파트분양 일정, 분양가, 분양평형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파트 분양하는 지역의 부동산 지표와 분양 아파트들의 아파트청약 결과를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둘째주에는 2편으로 나눠서 포스팅해야 할만큼 분양하는 아파트 단지가 많았는데 비해서 셋째주는 제가 언급하지 않은 소규모 단지를 포함해도 3개 단지 뿐이군요. 마치 한 주씩 쉬어가면서 분양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이번에 분양하는 단지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청약홈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2년 8월 셋째주 전국 아파트 분양 단지 정보 (분양일정, 분양세대수, 분양가, 분양평형)
2022년 8월 셋째주 전국 아파트 분양 단지 정보 (분양일정, 분양세대수, 분양가, 분양평형)

 

■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이번에 소개할 아파트분양 단지는 경기도 의정부 신곡동에 분양하는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입니다.  장암생활권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단지로써 세대수는 769세대이며, 그중에서 일반공급 277세대, 특별공급 307세대 총 584세대를 분양 공급합니다. 59㎡, 76㎡, 84㎡, 104㎡의 4가지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4㎡ 기준 분양가는 6.3억 수준입니다. 타입별 공급세대수와 분양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평형대와 공급세대수, 분양가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평형대와 공급세대수, 분양가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입지와 주변시세, 청약 결과 전망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아파트분양 단지의 입지와 주변시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입지와 주변 아파트 시세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입지와 주변 아파트 시세

 

  입지면에서 본다면, 브라운스톤 리버뷰는 단지 자체는 정비가 잘된 아주 우수한 입지라고 할 수는 없지만, 도보거리에 신동초등학교가 위치하고, 길 맞은 편으로는 추동공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반대로는 의정부 최대 상권인 의정부로데오거리가 있어 상권 이용이 편리하고, 의정부역까지 약 800여미터로 거리가 있으나 도보로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한 출퇴근이 가능합니다.

 

  시세면으로 보면, 지도상에서 브라운스톤 리버뷰 바로 위에 있는 신곡동현진에버빌은 135세대에 2006년 입주한 단지인데, 최근 34평 기준 최근 실거래가는 5.1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옆에 있는 547세대에 2004년 입주한 신곡동 신동안파밀리에는 33평 기준 5.4억에 거래되었네요.

  의정부역 인근에 올해 6월 분양한 의정부역파밀리에는 82세대 밖에 안되는 규모인데 33평 B타입 분양가가 6.6억임에도 불구하고 평균 청약경쟁률 2.6 대 1로 완판된바 있습니다. 또한 7월에 입주한 2,473세대 규모의 의정부역센트럴자이앤위브캐슬 단지는 분양권 실거래가격이 9.2억에 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작년 12월에 분양한 650세대 규모의 신곡동 e편한세상신곡파크프라임의 경우 지하철과는 멀리 떨어진 입지이고, 35평 기준 분양가 6.3억임에도 불구하고 평균 청약 경쟁률 3.77 대 1로 1순위에서 청약 마감되었습니다. 

  청약 경쟁률이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입지차이를 감안하고도 최근 입주한 분양단지의 실거래가격이 9.2억원이고, 최근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단지와 비슷한 수준의 분양가를 가진 단지들이 청약 마감된 것은 분양가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는 것으로써 청약 결과에 긍정적인 모습으로 보여지는데요. 조금 낮은 청약경쟁률과 지금의 경기도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마음에 걸립니다만, 의정부역과 연계된 입지가 장점으로 보이는 단지로써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따라서, 저는 무난한 청약 결과를 전망해 보겠습니다.

 

■ 화성 봉담자이 라젠느

 

■ 화성 봉담자이 라젠느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다음으로 소개할 아파트분양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은 동화리에 분양하는 '화성 봉담자이 라젠느'입니다. 총 862세대로써 그중에서 일반공급 456세대, 특별공급 238세대를 분양 공급합니다. 59㎡, 84㎡, 101㎡, 112㎡의 4가지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4㎡ 기준 분양가는 5.5억 수준입니다. 타입별 공급세대수와 분양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화성 봉담자이 라젠느 평형대, 공급세대수, 분양가
화성 봉담자이 라젠느 평형대, 공급세대수, 분양가

 

■ 화성 봉담자이 라젠느 입지와 주변시세

  화성 봉담자이 라젠느 아파트분양 단지의 입지와 주변시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성 봉담자이 라젠느 입지와 주변 아파트 시세


  화성 봉담읍 동화지구에 분양하는 봉담자이 라젠느는 작년 5월에 분양한 봉담자이 라피네에 이은 자이 브랜드의 분양 단지입니다. 와우초교와 와우중학교가 인접해 있고, 봉담1고등학교가 내년 3월에 개교 예정이라 학부모들에게는 좋은 조건입니다. 하지만, 바로 앞에 이마트가 있긴 하지만, 그 외 상권은 거리가 떨어져 있으며, 무엇보다 인근에 공장 단지들이 산재해 있다는 점은 마이너스 요소라고 볼 수 있겠네요. 교통면에서는 수인분당선 이용이 가능한 오목천역이 약 3킬로 떨어져 있기 때문에 교통 환경이 아주 우수한 편은 아닙니다. 

 

 

  가격 면에서 비교해 보자면, 작년 5월에 분양한 봉담자이 라피네가 33평 기준 4.3억 원의 분양가를 책정했는데, 평균 청약 경쟁률 22 대 1로 열띤 청약 열기를 보여준 바 있습니다. 그리고, 효행초교 초품아인 2019년 5월 입주한 봉담한신더휴 에듀파크는 33평 기준 6.2억의 실거래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 2월 입주한 봉담센트럴푸르지오는 한때 6.5억까지 거래됐으나 현재는 5.4억 정도의 실거래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격간의 편차가 좀 있는데요. 신축이나 구축 아파트 기준으로 대략 5~6억 정도의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3년 뒤에 입주할 신축 아파트로써, 얼핏보면 5.5억의 분양가가 그렇게 높게 느껴지지는 않는데요. 하지만, 현재 시세를 기준으로 생각했을때 기대되는 시세 차익은 많지 않아 보입니다.

 

  무엇보다도 경기도 부동산 시장 전체가 정체되다시피 해서 이 지역 주변 단지들의 실거래가 역시 작년 11월을 기점으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분양가 책정 시점이 작년 상승기를 기점으로 반영된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1년 먼저 분양한 봉담자이 라피네의 분양가와 1억의 차이를 보이고 있죠. 이런 점들을 감안한다면 5.5억 분양가는 조금 높게 책정된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하지만, 이 일대에 아직 청약 미달된 단지가 없고, 1년 전이긴 하지만, 봉담자이 라피네가 높은 청약경쟁률로써 기대감을 보여준 바가 있기 때문에, 그 정도의 결과는 기대하기 힘들지만, 낮은 청약경쟁률로 무난히 마감될 것으로 전망해 봅니다.

 

  


 

  이상으로 2022년 8월 셋째주에 진행되는 전국아파트분양 일정과 분양가, 입지 분석 그리고 그에따른 청약 결과를 예상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분양하는 아파트가 2개 단지로써 의정부와 화성 봉담로써 경기도 아파트 분양 소식이 되어 버렸네요.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

[부동산 이야기/부동산 투자] - 좋은 아파트 고르는 방법

 

좋은 아파트 고르는 방법

처음 집을 장만할때, 여러가지를 고려하게 됩니다. 직장과의 거리와 교통편, 주변의 대형마트 유무, 유치원을 포함한 아이들의 학군까지 생각해야 될 것이 참 많습니다. 특히, 일반 주택이 아닌

moneyblue.tistory.com

[부동산 이야기/분양 정보] - 아파트청약의 준비와 당첨 확률 높이는법

 

아파트청약의 준비와 당첨 확률 높이는법

아파트로 내집마련의 수단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기존 아파트를 매매하는 방법도 있고, 새로 지어지는 아파트를 분양받는 방법도 있겠죠. 그리고,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서는 청약을 해

moneyblue.tistory.com

[유용한 일상생활정보] - 전세금을 지키는 안전장치와 못받았을때 대처방법

 

전세금을 지키는 안전장치와 못받았을때 대처방법

매매와 달리 잠시 남의 집에 머무르는 전셋집. 계약일을 채우고 전세금을 온전히 돌려받고 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내가 전세금을 되돌려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이번 포스팅

moneyblue.tistory.com

[일상다반사] - 전세계약할때, 인터넷 전입신고와 확정일자 받는 법

 

전세계약할때, 인터넷 전입신고와 확정일자 받는 법

 안녕하세요. 재테크 블로거 머니블루입니다. 전세계약을 처음해 보시는 예비세입자들은 요즘 깡통전세다, 전세사기다 해서 마음이 불안하기만 한데요. 자칫하면 자신이 그 뉴스의 주인공이

moneyblue.tistory.com

2022.07.30 - [부동산 이야기/부동산 통계] - 22년 7월에 보는 6월까지의 전국 미분양 아파트 지역별 현황 및 분석 (대구 미분양 아파트 현황)

 

22년 7월에 보는 6월까지의 전국 미분양 아파트 지역별 현황 및 분석 (대구 미분양 아파트 현황)

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월 1일 국토교통부 통계누리에서 발표하는 대구를 포함한 전국 미분양 아파트 통계자료를 통해서 그 지역 부동산 시장의 현황과 앞으로의 흐름을 전망해 보도록 하겠습니

moneyblue.tistory.com

2022.02.10 - [부동산 이야기/법인 이야기] - 비상주 사무실 함부로 구하면 큰일나요!!

 

비상주 사무실 함부로 구하면 큰일나요!!

법인을 설립하게 되면, 사업자 등록을 위해서 사무실 주소가 꼭 필요한데요. 사무실은 상주와 비상주 사무실로 할 수 있지만, 돌아다니는 일이 많아 사무실에 앉아 있을 필요가 없는 부동산 법

moneyblue.tistory.com

2022.02.12 - [부동산 이야기/부동산 투자] - 부동산 셀프 등기 까짓거 어렵지 않다!

 

부동산 셀프 등기 까짓거 어렵지 않다!

안녕하세요. 재테크 블로거 머니블루입니다. 부동산 거래를 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하게 되는게 등기입니다. 물론 중개사, 대출은행 등도 이용할 수 있겠지만, 중개사 없이 본인들끼리 직접 거래

moneyblue.tistory.com

2022.08.08 - [유용한 일상생활정보] - 실수로 잘못 송금한 돈 제대로 돌려받자!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

 

실수로 잘못 송금한 돈 제대로 돌려받자!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데 있어 실수로 엉뚱한 곳으로 돈을 송금했을때 되돌려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착오송금 반환 지원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착오송금 반환 지

moneyblue.tistory.com

2022.07.25 - [투자 프로젝트/블로그운영 프로젝트] - 구글 애드센스 신청부터 광고수익 지급 과정과 꿀팁 모음

 

구글 애드센스 신청부터 광고수익 지급 과정과 꿀팁 모음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요령과 애드센스 광고수익 발생시 준비 과정과 지급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및 수익 지급 과정

moneyblue.tistory.com

2022.08.01 - [주식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하기 (환전없이 미국주식 투자, 리얼티 인컴, 알트리아 그룹 배당수익률, 배당성향, 배당금)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하기 (환전없이 미국주식 투자, 리얼티 인컴, 알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지급받은 광고 수익을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여 배당금을 통해 고정수입의 파이프라인을 이루려는 과정의 일환으로 외화계좌와 미국 주

moneyblu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