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이야기/분양 정보

2022년 8월 둘째주 전국 아파트 분양 일정, 분양가, 분양 정보, 아파트청약 결과,미분양아파트(ft.청약홈)

by 머니블루 2022. 8. 13.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약홈에 발표된 2022년 8월 둘째주 분양하는 전국 아파트분양 일정, 분양가, 분양평형에 대해서 알아보고, 분양 아파트들의 아파트청약 결과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아파트분양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전북 익산,  경남 사천, 경남 창원, 인천 부평,  경기 평택, 충남 천안으로써 단지수로는 11개로써 상당히 많은 단지를 분양하였습니다.

 


 

  앞서 포스팅은 11개 단지로 많아서 1편과 2편으로 나눠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포스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2.08.04 - [부동산 이야기/분양 정보] - 2022년 8월 둘째주 전국 아파트분양,아파트청약일정, 분양가(ft. 청약홈) - 1편

 

2022년 8월 둘째주 전국 아파트분양,아파트청약일정, 분양가(ft. 청약홈) - 1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약홈에 발표된 2022년 8월 둘째주 분양하는 전국 아파트분양 일정, 분양가, 분양평형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파트 분양하는 지역의 부동산 지표와 분양 아파트들의 아파트청

moneyblue.tistory.com

 

2022.08.06 - [부동산 이야기/분양 정보] - 2022년 8월 둘째주 전국 아파트분양,아파트청약일정, 분양가(ft. 청약홈) - 2편

 

2022년 8월 둘째주 전국 아파트분양,아파트청약일정, 분양가(ft. 청약홈) - 2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선 1편 포스팅에 이어 청약홈에 발표된 2022년 8월 둘째주 분양하는 전국 아파트분양 일정, 분양가, 분양평형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파트 분양하는 지역의 부동산 지표와 분

moneyblue.tistory.com

 

 

  이번에 분양하는 단지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청약홈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2년 8월 둘째주 전국 아파트 분양 단지 정보 (분양일정, 분양세대수, 분양가, 분양평형)
2022년 8월 둘째주 전국 아파트 분양 단지 정보 (분양일정, 분양세대수, 분양가, 분양평형)

 

■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처음 소개할 아파트분양 단지는 대구 북구 읍내동에 분양하는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입니다. 총 520세대에, 일반공급 283세대, 특별공급 237세대를 분양 공급합니다. 33평과 39평의 2가지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3평 기준 분양가는 5.3억 수준입니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청약 결과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아파트청약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1순위 청약 결과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1순위 청약 결과

 

  예상된 결과라 놀랍지는 않습니다. 대구 아파트 분양 시장에서 미분양이 계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구의 외곽 지역이라고 볼 수 있는 이곳이라고 영향을 피할 수는 없겠죠. 어디까지 진행이 되었는지 세부적인 청약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최종 청약 결과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최종 청약 결과

 

  그래도 최종적으로는 37세대만 미달된 양호한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생활권이 다른 칠곡 내부의 수요로 인해서 나름 선방한 모습입니다. 37세대 정도라면 미분양 아파트 물량에 집계되지 않고, 충분히 소화되리라 생각되는군요.

 

■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

 

■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다음으로 소개할 아파트분양 단지는 인천 부평구 부평동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입니다.  부평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의 일환으로 분양하는 단지로써, 총 1,500세대 규모의 대단지로써 그중에서 일반공급 219세대, 특별공급 238세대로 총 457세대를 분양 공급합니다. 22평, 24평, 25평의 3가지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5평 기준 분양가는 5.6억 수준입니다.

 

■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 청약 결과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 아파트청약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 1순위 청약 결과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 1순위 청약 결과

 

  결과적으로는 완판되긴 했으나, 이전 포스팅에서 우려한 것처럼 최근 인천 부동산 시장 하락세와 주변 시세에 비해 다소 높게 보이는 분양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부평역 일대의 분양 아파트치고는 꽤 낮은 청약경쟁률을 보여준 다소 아쉬운 결과입니다.

 

■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이번에 소개하는 단지는 경남 사천 동금동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입니다. 총 677세대의 대단지에 일반공급 439세대, 특별공급 238세대를 분양 공급합니다. 36평, 47평, 48평, 52평, 59평, 60평의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36평 기준 분양가는 4억 수준입니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청약 결과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아파트청약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1순위 청약 결과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1순위 청약 결과

 

  적은 인구수와 외지인 유입이 제한된 지역에 비해 많은 분양 세대로 인해서 청약 결과이 미달될 것으로 봤었는데요. 인구와 수요, 공급을 따라가는 부동산의 특징상 크게 빗나가지는 않는군요. 최종 몇세대 정도가 미달되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최종 청약 결과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최종 청약 결과

 

  최종적으로는 160세대가 미달되었습니다. 생각보다는 많은 물량이 미달되었습니다. 그런데, 앞의 단지들도 보시면 대부분이 A타입이 아닌 B타입과 C타입이 선호도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상품이라도 A타입이 시공사에서 내세울만큼 잘 나온 타입이기 때문인데요. 만약, 아파트 청약을 하실때 경쟁이 심해서 당첨 확률이 떨어진다고 생각될 경우 이런 타입을 신청하는 것도 요령입니다. 타입이 다르다고 가격차이가 아주 크게 발생하지 않으며, 상승기에는 다 같이 오르기 때문에 굳이 당첨이 어려운 A타입을 고집할 필요는 없는것이죠.

 

■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2-1BL)

 

■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이번에 소개하는 단지는 경기 평택 현덕면 화양리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민간택지 개발지구로써 화양신도시로 불려지고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 총 1,063세대에, 일반공급 505세대, 특별공급 558세대를 분양 공급합니다. 24평, 34평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고, 34평 기준 분양가는 4.5억 원입니다.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청약 결과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아파트청약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1순위 청약 결과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1순위 청약 결과

 

  이전 포스팅에서 전망한 대로 청약 미달이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조성되지 않은 인지도 없는 신도시에 초기 분양하는 단지들의 운명같은 것으로 봐야겠죠. 몇 세대가 미달되었는지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1순위 청약 결과

 

  약 1천세대를 분양하는 단지인데, 거의 절반 가까이 청약 미달되었네요. 아직 보기 전이지만, 바로 옆에 분양하는 아래의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의 청약 결과가 미리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4BL)

 

■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이번에 소개하는 단지는 위에서 소개한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와 같은 화양신도시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입니다. 총 916세대의 대단지에, 일반공급 444세대, 특별공급 472세대를 분양 공급합니다. 24평, 30평, 34평의 3가지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34평 기준 분양가는 4.5억입니다.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 청약 결과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 아파트청약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 1순위 청약 결과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 1순위 청약 결과

 

  위의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와 입지나 가격 면에서 전혀 차이가 없기 때문에 청약 결과가 달라질 이유 역시 없다고 봐야겠죠. 몇세대가 미달로 남았는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 최종 청약 결과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 최종 청약 결과

  

  역시 전체 분양 공급 세대의 절반 가까이 청약 미달되었습니다. 참고로, 이로써 화양신도시에 불리는 택지지구에 최초 분양한 화양휴먼빌 퍼스트시티,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 이 3개의 단지는 모두 청약 미달되었고, 이 정도 청약 미달 세대수라면 곧 아파트 미분양 물량 통계에 취합될 것 같습니다. 아직은 화양신도시에 대한 조성과 그로인한 인지도 상승이 시급해 보이네요.

 

■ 서면4차 봄여름가을겨울

 

■ 서면4차 봄여름가을겨울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이번에 소개할 아파트분양 단지는 부산진구 당감동에 분양하는 '서면4차 봄여름가을겨울'입니다. 총 607세대에, 일반공급 256세대, 특별공급 351세대를 분양 공급합니다. 22평, 34평, 36평의 3가지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6평 기준 분양가는 6.4억 수준입니다.

 

 서면4차 봄여름가을겨울 청약 결과

 

   서면4차 봄여름가을겨울 아파트청약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부산진구 서면4차 봄여름가을겨울 1순위 청약 결과
부산 부산진구 서면4차 봄여름가을겨울 1순위 청약 결과

 

  생각보다 의외의 결과를 보인 분양 단지인데요. 이전 포스팅에서는 큰 시세 차익은 기대하기 힘들지만, 앞선 분양 단지들이 꽤 괜찮은 청약 결과를 보였고, 입지 역시 서면역 상권에 인접해 있어서 무난한 결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었지만, 결과는 일부 청약 미달입니다. 세부적으로 어떤 평형대가 미달되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부산 부산진구 서면4차 봄여름가을겨울 최종 청약 결과
부산 부산진구 서면4차 봄여름가을겨울 최종 청약 결과

 

  그런데, 청약 결과로만 본다면 아무래도 평형대의 문제로 보이는군요. 대부분이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애매한 평형인 22평형(49타입)에서의 경쟁률이 많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공급 세대수가 적긴 하지만 36평에 해당하는 83A, 83B 타입의 경우 10 대 1 수준의 괜찮은 청약경쟁률을 보여주면서 해당지역 1순위에서 모두 마감 되었음을 알 수 있죠. 그리고, 77타입은 34평이긴 하지만, 실제 전용면적은 30평 아파트에 해당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6평대와의 가격이 1천만원 차이라면 당연히 36평을 선택하는 것이 맞겠죠. 

 

■ 유보라 천안 두정역

 

■ 유보라 천안 두정역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다음으로 소개할 아파트분양 단지는 충남 천안 서북구 두정동에 분양하는 '유보라 천안 두정역'입니다. 총 556세대로써 그중에서 일반공급 265세대, 특별공급 291세대를 분양 공급합니다. 32평, 33평의 2가지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3평 기준 분양가는 4.3억 수준입니다.

 

■ 유보라 천안 두정역 청약 결과

  유보라 천안 두정역 아파트청약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보라 천안 두정역 1순위 청역 결과
유보라 천안 두정역 1순위 청역 결과

 

  유보라 천안 두정역도 제가 전망했던 것에 비해서는 아쉬운 청약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 단지입니다. 입지가 지상철인 두정역의 동쪽에 위치하여 단절된 것이 단점이었는데요. 현재 천안의부동산 시장도 하락과 보합을 반복하는 등 정체를 면치 못하고 있어 영향을 받고 있는 듯합니다. 최종적으로는 몇 세대가 미달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유보라 천안 두정역 최종 청역 결과
유보라 천안 두정역 최종 청역 결과

  

  그래도 최종 청약 결과로는 84C타입만 75세대 미달되고, 나머지는 타입들은 전부 마감된 모습입니다. 앞서 분양했던 이 지역 아파트 단지들의 청약 결과를 통해서 이 지역의 입지를 너무 좋게 봐서 그럴까요. 조금 아쉬운 결과였습니다.

 

■ 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 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이번에 소개하는 단지는 전북 익산 남중동에 분양하는 '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입니다. 총 541세대에 일반공급 259세대, 특별공급 282세대를 분양 공급합니다. 33평의 단일 평형대로만 구성되어 있고, 33평 기준 분양가는 3.5억 수준입니다.

 

 

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청약 결과

 

  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아파트청약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1순위 청약결과
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1순위 청약결과

 

  앞선 포스팅에서 익산의 매매와 전세가는 상승세에 있고, 미분양 물량이 없으며, 입주 예정 물량 역시 충분하지 않아 보이고, 분양가 역시 메리트가 있어 무난한 청약 결과를 전망했었습니다. 다만, 매매가 그래프에서 보면 끝이 꺾인 형태를 보였다는 점이 신경이 쓰였었는데, 영향을 받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8월 12일 발표된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전북 전체 부동산 시장이 7월부터 상승세가 완화되어 정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 청약 결과 역시 미달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최종 청약결과
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최종 청약결과

  

  최종 청약 결과로는 16세대만이 청약 미달된 양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정도 물량이라면 추가 분양 등을 통해서 소진될 수 있기도 하고, 미분양으로 남는다고 해도 익산 지역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정도는 아니겠지만, 조금은 아쉬운 결과네요.

 

 

■ 창원자이 시그니처

 

■ 창원자이 시그니처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이번에 소개하는 단지는 경남 창원 성산구 가음동에 분양하는 '창원자이 시그니처'입니다. 총 786세대 규모의 단지에, 일반공급 215세대, 특별공급 238세대로 총 453세를 분양 공급합니다. 24평, 30평, 33평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고, 33평 기준 분양가는 6.2억 원입니다.

 

창원자이 시그니처 청약 결과

 

  창원자이 시그니처 아파트청약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원자이 시그니처 1순위 청약 결과
창원자이 시그니처 1순위 청약 결과

  

  창원에서도 우수한 입지이며, 해당 단지와 입지 차이가 없는 주변 단지와 프리미엄을 고려하지 않은 분양가와의 차이가 이미 1억원 이상의 시세 차익을 보장하고 있으며, 창원의 향후 입주 예정 아파트가 거의 없다는 것까지 감안했을때 2자리수 이상의 청약 경쟁률을 전망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오늘 확인한 아파트 청약 단지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네요. 대구의 미분양 아파트 결과만큼이나 당연한 결과로 보여집니다. 다만, 경남 지역 부동산 시장도 7월 중반부터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점은 주의해야 될 것 같습니다.

  

■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1단지

 

■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1단지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이번에 소개하는 단지는 대전 서구 정림동에 분양하는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1단지'입니다. 총 659세대의 대단지에, 일반공급 315세대, 특별공급 344세대를 분양 공급합니다. 33평의 단일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33평 기준 분양가는 5.2억입니다.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1단지 청약 결과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1단지 아파트청약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포레나 대전월평공원 1단지 1순위 청약 결과
한화포레나 대전월평공원 1단지 1순위 청약 결과

 

  인근 단지와 비교해서 조금은 저렴한 분양가와 최근 인근에 분양한 단지가 적다는 점 등을 고려했을때 무난한 청약 결과를 전망했는데요. 결과로만 보면 해당지역이 아닌 기타지역까지 넘어가서 청약 마감된 부분이 사실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대전은 2022년에 입주하는 아파트 공급 물량이 필요 수요보다 많습니다. 그리고, 그 입주 물량의 상당수가 유성구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역시 KB부동산 자료를 확인해보면, 대전 지역은 22년을 기점으로 전체 부동산 시장이 하락세를 그리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도안신도시가 위치한 유성구가 가장 심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공급의 영향으로 보면, 내년 중후반까지 이런 모습을 보일 확률이 높아 보이는데요.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한화포레나 대전월평공원의 청약 결과는 꽤 양호한 결과로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화포레나 대전월평공원 1단지 최종 청약 결과
한화포레나 대전월평공원 1단지 최종 청약 결과

 

  아마도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2단지도 비슷한 청약 결과를 보일 것 같네요.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2단지

 

■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2단지 아파트 분양 정보 (분양평형 및 분양가)

  이번에 소개하는 단지는 대전 서구 도마동에 분양하는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2단지'입니다. 총 690세대의 대단지에, 일반공급 339세대, 특별공급 351세대를 분양 공급합니다. 33평의 단일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33평 기준 분양가는 5.2억입니다.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2단지 청약 결과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2단지 아파트청약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포레나 대전월평공원2단지 1순위 청약 결과
한화포레나 대전월평공원2단지 1순위 청약 결과

 

  1단지에 비해서 훨씬 낮은 청약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네요. 역시 청약 마감이 되긴 했지만, 해당지역이 아닌 기타지역까지 넘어간 모습입니다. 그래도, 2순위까지 진행되지 않고, 무난히 청약 마감되었네요. 역시 현재 대전 부동산 시장 분위기에 따르면, 미달되지 않은 것만으로도 괜찮은 결과로 보여집니다.

 

한화포레나 대전월평공원2단지 최종 청약 결과
한화포레나 대전월평공원2단지 최종 청약 결과

 


 

  이상으로 2022년 8월 둘째주에 진행되는 전국아파트분양 일정과 분양가, 그리고 청약 결과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단지들의 청약 결과에 대한 전망은 맞았지만, 몇몇 단지들의 결과는 제 전망과는 조금 다르게 흘러가는 모습이었습니다. 지금 나오는 분양 단지들 자체가 대부분 우수한 입지가 아닌 외곽에 위치한 곳이 많아서 입지로서의 결과가 아닌 현재 해당 지역 부동산 시장 분위기와 시세와 분양가의 차이 등에 따라 판단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부동산 시장이 현재 어느 한 방향으로 움직이기보다는 얼음이 얼은 듯이 멈춰 있는 모습이라 판단하기 쉽지 않은 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투자자의 한명으로써 부동산 시장이 어느 방향으로 움직일지 유심히 지켜보고는 있습니다만, 그 움직임이 참 더디게 느껴지네요.

  또한, 반성해야 될 부분이 있었던 것이 정체된 부동산 분위기로 인해서 주간마다 발표하는 부동산 통계 자료 분석을 소홀히 한 감이 있습니다. 한 지역마다 자세히 보면 다른 결과인데, 전체를 하나로 보면 지루하기만 한 부동산 시장 분위기라 손을 놓고 있었다고 봐야겠죠. 그로인해 원래 알수 있을만한 청약 결과에 대한 전망 판단도 많이 빗나간 것도 있는것 같네요. 앞으로 주간 발표 자료에도 다시금 귀를 귀울여야 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

[부동산 이야기/부동산 투자] - 좋은 아파트 고르는 방법

 

좋은 아파트 고르는 방법

처음 집을 장만할때, 여러가지를 고려하게 됩니다. 직장과의 거리와 교통편, 주변의 대형마트 유무, 유치원을 포함한 아이들의 학군까지 생각해야 될 것이 참 많습니다. 특히, 일반 주택이 아닌

moneyblue.tistory.com

[부동산 이야기/분양 정보] - 아파트청약의 준비와 당첨 확률 높이는법

 

아파트청약의 준비와 당첨 확률 높이는법

아파트로 내집마련의 수단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기존 아파트를 매매하는 방법도 있고, 새로 지어지는 아파트를 분양받는 방법도 있겠죠. 그리고,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서는 청약을 해

moneyblue.tistory.com

[유용한 일상생활정보] - 전세금을 지키는 안전장치와 못받았을때 대처방법

 

전세금을 지키는 안전장치와 못받았을때 대처방법

매매와 달리 잠시 남의 집에 머무르는 전셋집. 계약일을 채우고 전세금을 온전히 돌려받고 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내가 전세금을 되돌려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이번 포스팅

moneyblue.tistory.com

[일상다반사] - 전세계약할때, 인터넷 전입신고와 확정일자 받는 법

 

전세계약할때, 인터넷 전입신고와 확정일자 받는 법

 안녕하세요. 재테크 블로거 머니블루입니다. 전세계약을 처음해 보시는 예비세입자들은 요즘 깡통전세다, 전세사기다 해서 마음이 불안하기만 한데요. 자칫하면 자신이 그 뉴스의 주인공이

moneyblue.tistory.com

2022.08.10 - [유용한 일상생활정보] - 차량 침수시 대처방법과 보험처리 여부, 새차구입 혜택, 침수차량 중고차 구분

 

차량 침수시 대처방법과 보험처리 여부, 새차구입 혜택, 침수차량 중고차 구분

이상기후로 인해 서울 강남 지역을 중심으로 도로에서 차량 침수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폭우로 인한 차량 침수가 발생했을때 대처방법과 침수피해로 인해 보험처리가 가능

moneyblue.tistory.com

2022.07.27 - [부동산 이야기/분양 정보] - 2022년 8월 첫째주 전국 아파트분양,아파트청약일정, 분양가(ft. 청약홈)

 

2022년 8월 첫째주 전국 아파트분양,아파트청약일정, 분양가(ft. 청약홈)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약홈에 발표된 2022년 8월 첫째주 분양하는 전국 아파트분양 일정, 분양가, 분양평형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파트 분양하는 지역의 부동산 지표와 분양 아파트들의 아파트청

moneyblue.tistory.com

 

2022년 8월 첫째주 전국 아파트 분양 일정, 분양가, 분양 정보, 아파트청약 결과,미분양아파트(ft.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약홈에 발표된 2022년 8월 첫째주 분양하는 전국 아파트분양 일정, 분양가, 분양평형에 대해서 알아보고, 분양하는 지역의 부동산 지표와 분양 아파트들의 청약 결과를 확인

moneyblue.tistory.com

2022.08.08 - [유용한 일상생활정보] - 실수로 잘못 송금한 돈 제대로 돌려받자!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

 

실수로 잘못 송금한 돈 제대로 돌려받자!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데 있어 실수로 엉뚱한 곳으로 돈을 송금했을때 되돌려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착오송금 반환 지원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착오송금 반환 지

moneyblue.tistory.com

2022.08.08 - [유용한 일상생활정보] - 여행가세요? 임산부·다자녀 가족 고속열차 30% 할인 잊지 마세요!

 

여행가세요? 임산부·다자녀 가족 고속열차 30% 할인 잊지 마세요!

본격적인 휴가철이라 여행들 많이 다니시죠? 가족이 많으면 여행으로 인한 교통비용도 만만치 않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산부·다자녀 가족이라면 받을 수 있는 고속열차 요금 할인에 대

moneyblu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