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이야기/분양 정보

서울 무순위청약(줍줍) 로또 등장!!

by 머니블루 2022.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블루입니다.

 

  집값이 천정부지로 올라서 내집마련 하기 힘들죠? 서울의 경우는 더 심합니다. 이미 집값 단위가

수십억이 일반화되어 있을 정도니까요. 이처럼 서울에 내집 마련한다는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상황에서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끄는 무순위 청약 소식이 있습니다. 이른바 '줍줍'이죠. 어떤 단지이길래 로또라고까지 불리는 건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덕롯데캐슬 베네루체 전경
고덕롯데캐슬 베네루체 전경

 

  로또라 불리는 해당 단지는 바로 강동구 상일동에 위치한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입니다.

 

  서울 강동구 상일동의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 계약 취소분에 대한 무순위 청약이 오는 16일 진행됩니다.고덕주공7단지 재건축 사업으로 들어선 이 단지는 2017년 5월 분양 이후 2019년 12월 입주가 마무리됐습니다. 그러나 공급 질서 교란 등으로 일부 주택에 대한 계약 취소가 발생하면서 2가구가 '줍줍' 물량으로 나왔습니다.
 무순위 청약이 진행되는 2가구 전용면적은 84㎡(33평)입니다. 선호도가 높은 '국민 평형'일 뿐만 아니라 가격도 매력적입니다. 공급 가격이 5년 전 분양가로 책정됐기 때문인데요. 분양가가 2층은 7억2500만원으로, 26층은 7억9400만원입니다.

고덕롯데캐슬 베네루체 무순위 청약 평형
고덕롯데캐슬 베네루체 무순위 청약 평형

 

 당첨시 꽤 큰 시세 차익이 기대되는데요. 해당 전용면적 매매 최고가는 지난 해 8월 기록한 16억8500만원입니다. 가장 최근 거래는 16억4500만원(2012년 12월)입니다. 현재 호가는 17~18억원 수준입니다. 실거래가 기준으로 봐도 당첨 이후 바로 팔면 9억이 넘는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덕롯데캐슬 베네루체 주변 시세
고덕롯데캐슬 베네루체 주변 시세

 

  그래도 7억이 넘는 분양가는 서민들이 접근하기에는 낮은 가격대는 아니기 때문에, 자금상황 때문에 입주를 할 수 없다면 전세를 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당 전용면적 전세 최고 가격은 지난 해 10월 기록한 9억5000만원입니다. 가장 최근 거래된 전세 가격은 지난 11일 7억5000만원입니다. 따라서, 전매 제한이 없기에 당첨될 경우 10% 계약금만 부담한 뒤 바로 전세를 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자금 부담이 사실상 없는 셈입니다.

 

 

  가격 조건이 워낙 매력적인만큼 경쟁도 치열할 수밖에 없습니다. 부동산업계에서는 2020년 5월 진행된 서울 성동구 성수동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줍줍 경쟁률을 뛰어넘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당시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줍줍으로 나온 3가구에 26만4625건의 청약 신청이 접수됐습니다. 3가구 모두 15억이 넘는 초고가 주택임에도 분양가가 처음 분양이 이뤄진 3년전 분양가와 같다는 점 때문에 경쟁이 어느 때보다도 치열했습니다. 공급가격이 17억4100만원으로 책정된 전용면적 97㎡A에만 21만5085명이 몰렸습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입지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입지


 이번에 무순위 청약이 진행되는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의 경우 가격 진입장벽이 워낙 낮은 탓에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순위 청약이라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지난 11일 기준 서울시 거주자 중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 세대주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는 점도 경쟁률이 높아지는데 한몫할 예정입니다.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는 입지 여건도 좋아 시세 차익 뿐만이 아니라 실거주하려는 분들에게도 매력적입니다.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 한가지는 학군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상일여중, 한영중, 고덕중학교는 도보 또는 대중교통을 통해 10~20분 내로 이동할 수 있고 상일여고, 강동고, 한영외고, 한영고 등도 비슷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단지 인근에 공원이 충분히 들어서있다는 점도 실거주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요인입니다.

강동그린웨이명일공원, 명일근린공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하철역과 다소 거리가

떨어져있고 편의시설이 부족하다는게 단점이 될 수 있지만 가격 메리트, 주변 여건 등이 이같은 부분을

충분히 상쇄하고도 남을 것으로 보입니다.


 엄청난 경쟁률이 예상되는만큼 당첨됐을 경우 혹시라도 실수해 이같은 기회를 놓쳐서는 안되겠죠. 꼼꼼한 자금계획이 여느때보다 필요할 때입니다.

 당첨자는 계약금 10%를 오는 28일 낸 뒤 2개월 뒤 잔금을 모두 납입해야합니다. 시세가 15억원을 초과하기 때문에 잔금 대출이 불가능하고,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탓에 자금조달계획서도 제출해야만 합니다. 잔금 납입 기간이 짧은만큼 충실히 자금마련 계획을 세우셔서 로또 행운도 잡고, 내집마련도 하셨으면 좋겠네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아무쪼록 자격 조건 되시는 분들 청약하셔서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뷰 채널 개설했어요. 클릭해서 친구 추가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