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16일부터 재택치료자 처방약, 동네약국서 받을 수있어

by 머니블루 2022. 2. 16.
반응형

PCR검사
PCR검사

 

  앞으로 코로나19 재택치료 대상자는 의료기관에서 처방받은 약을 모든 동네 약국에서 조제·전달받을 수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인 '팍스로비드'는 기존처럼 지정된 약국 472곳에서만 받아야 한다. 15일부터 개당 가격이 6000원으로 고정된 자가검사키트는 17일부터 전 물량에 대해 온라인 판매가 금지된다.

  15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재택치료 체계 개편 이행 방안'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정부는 지난 10일부터 재택치료 환자를 하루 2회 건강 모니터링을 받는 '집중관리군'과 증상 시 동네 병·의원에서 전화 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는 '일반관리군'으로 나눠 관리해왔다.

 

재택치료 체계 개편 이행 방안
재택치료 체계 개편 이행 방안


  중대본에 따르면 재택치료자가 복용할 처방 약은 시·군·구 지정 약국 472곳에서만 조제하고 확진자의 동거 가족 등에게 전달해왔지만 16일부터는 모든 동네 약국에서 조제할 수 있게 된다. 다만 팍스로비드는 시·군·구에서 지정한 약국 472곳에서 조제해 전달한다.

  또한 정부는 이날부터 종합병원급 이상을 제외한 동네 병원에서도 코로나19 환자 검사와 진료를 병행할 수 있도록 참여 대상을 확대한다. 재택치료 집중관리군을 관리하는 의료기관은 이날 0시 기준 676곳으로, 이들 기관에서는 최대 20만명에 달하는 집중관리군을 관리할 수 있다.

 

https://www.hira.or.kr/main.do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www.hira.or.kr

 

  재택치료자 전화 상담·처방 의료기관 및 지정약국 등 명단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과 일부 지자체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정 의료기관과 지정약국
지정 의료기관과 지정약국

 

  그리고, 아래 링크는 철이아빠님이 제공해 주신 정보인데요. KBS 공영미디어연구소가 정부 공공데이터 포털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료를 활용해 거주하는 시군구를 입력하면 지도상에 코로나19 지정 의료기관의 정보를 통합으로 제공해주는 ‘우리 동네 코로나19 병의원 찾기’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지도로 보여주니까 훨씬 직관적이고 편하네요. (철이아빠님 감사합니다~)

 

우리 동네 코로나19 병의원 찾기

http://lab.kbs.co.kr/2022/corona/

 

KBS - 우리 동네 코로나 병원 약국 찾기

코로나 검사, 치료, 상담, 처방 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동네 병원, 약국 정보를 지도를 통해 제공합니다.

lab.kbs.co.kr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에 따르면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뒤 의료기관에서 자비로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아 '양성'이 나왔다면 검사비를 환급받을 수 있다. 이 경우 병원은 해당 환자의 검사 비용을 건강보험 급여로 청구할 수 있다. 김갑정 방대본 진단총괄팀장은 "개인이 의료기관에서 자비로 검사를 받고 양성이 확인됐다면 해당 병원에서 비용을 환급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뷰 채널 개설했어요. 클릭해서 친구 추가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