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스크랩

장롱속 항공 마일리지, 이마트·에버랜드·호텔에서도 쓴다

by 머니블루 2022. 1. 26.
반응형

  긴 코로나 시국에, 격리에 감염 소식에 어디 가지도 못하는 나날이 이어지고 있다. 덕분에 그동안 쌓아둔 내 항공 마일리지는 쓰지도 못하고 장롱속에 쳐박혀 있는 상태. 심지어 저는 3,500 마일리지가 올해말에 소멸된다고 통보가 왔다. 억지로 제주도 여행이라도 가야 하나..

 

 

  그런데, 그나마 마일리지 사용에 숨통이 트일만한 소식이 하나 나왔다.

 

  현재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과 합병을 진행하고 있다. 이 상황에서 항공사에 쌓여있는 고객 마일리지는 회계장부상으로 부채에 해당된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인해서 해외여행 자체도 할 수 없기에 마일리지가 줄어들지도 않고 있는 상황은 합병에 더욱 불리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고객 불만은 말할 것도 없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몰 사용 가능 항목.이마트, 네이버, 각종 호텔 예약 가능
대한항공 마일리지몰 사용처

  이에 따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마일리지 활용 접점을 이마트에서부터 호텔이나 리조트를 포함한 숙박과 여행사 상품 구매, 영화관람권, 놀이공원 이용권 구입 등으로 넓히고 있다는 소식이다. 항공 마일리지는 사용처가 매우 한정적이었기 때문에 사용하고 싶어도 할수 없었는데 희소식이 아닐수 없다.

 

대항항공 마일리지몰에서 이마트, 네이버 마일리지 사용
대한항공 마일리지몰 (이마트와 네이버에서 사용 가능)


  대한항공은 최근 이마트와 손잡고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 구매·결제 시 할인받을 수 있는 교환권을 마일리지로 판매하고 있다. 마일리지 1,400마일당 1만 원의 교환권을 발급받아 하루 1회 사용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도 이마트에서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7만 원 이상 결제 시 3,000원당 1마일을 적립하거나 2,800마일을 차감한 뒤 2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호텔이나 리조트 숙박에도 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내 ‘마일리지 몰’에서 마일리지를 공제하면 제주KAL호텔이나 서귀포KAL호텔, 그랜드하얏트인천, 와이키키리조트호텔, 인터컨티넨탈 L.A. 다운타운을 예약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는 금호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몰. CGV와 에버랜드에서 사용가능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몰


  비교적 적은 마일리지로도 쇼핑이나 각종 이용권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600마일 차감 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월간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아시아나항공은 모두투어 여행 상품과 에버랜드 이용권 구매 시 마일리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항공권 구매 시 마일리지 잔액 중 일부만 공제할 수도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부터 '마일리지 복합결제'를 도입해 항공권 구매 시 최소 500마일부터 항공 운임의 최대 20%를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게 했다.

 

 


반응형

댓글